일상글

successpictures 모두 자신만의 문제가 있지만 그 레벨이 다르다

닥터피쉬를사랑한남자 2022. 3. 22. 06:36
반응형


사람들은 본인의 고통을 참을 수 없어한다
본인이 겪고 있는 아픔이 큰 것으로 착각하
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내색하지 않는 사람
과 그 것을 드러내는 사람의 차이일 뿐 그
고통의 크기는 사실 많이 다를 수 있다

자기계발 서적에서 항상 단골로 나오는
메시지가 있다 "긍정적인 마인드" 를 강조
하는 것이다 이는 내가 겪을 고난을 이겨내
는 에너지라고도 할 수 있고 나를 성장시키
는 힘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그래서 마음가
짐이 중요한 것이다 내가 경험을 통해 성장
할지 못할지는 그 마인드에 달려 있다

유튜브나 책을 통한 마인드에 대해 많이
배우고 느낀다 다만 그것을 내가 담고자
한다면 나 스스로 근원적으로 바뀌지 않으
면 안된다 이게 가장 어렵다 그리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요즘 월천만원 몇천만원 버는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구독자를 모으는 경우가
많다 많은 사람들이 짧은 시간에 노력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얻고자 한다 그런데
하나같이 강조하는 것은 기법보다는

성공하고자 하는 마음과 고객을 위한 마
인드가 기본이 되어 있지 않으면 불가능
하다는 이야기, 우리는 이 마인드를 어
떻게 하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까?

많이 겪어야 한다!
많이 부딪히고 울고 아파야 한다
이것밖에 답이 없다 단 그 경험을 통해
내가 배우는 무엇이 분명히 있어야 한다
간절함이라는 것이 생기려면 열망도 강
해야 한다 그런데 그 간절함이라는 것이
고통과 눈물 속에서 잘 자라난다

20대에 이런 생각을 가지고
내 삶을 살았더라면 나는 더 빨리 무엇
을 이루어 냈을 것 같다 그때 내 주위에
진지한 조언을 해주었던 어른이나 친구
가 있었더라면 말이다.내가 이런 환경에
노출이 되었어야 하는데 누구의 원망도
할 것이 아니다 그래서 부딪히는 환경에
나를 몰아 넣어야 하는 것이다

쓸데없는 경험은 없다!
다만 내가 그 경험을 통해 지혜를 얻지
못하거나 아무 생각이 없는 경우를 제외
하면 다양한 경험은 반드시 나에게 도움
이 된다 그러나 방향성을 가지고 경험을
하는 것이 좋다

회사에 취직하는 것이 인생의 최종목표
는 아니지만 나의 커리어를 일목요연하
게 설명하기 위해서는 한,두가지의 목
표를 가지고 거기에 맞는 경험을 해보는
것이 좋다

직접적인 경험이 아니면
간접적인 경험이 필요하다 그래서 책이
아주 중요하다, 독서를 하고 생각해보고
그것을 습관화 해보는 것이야 말로 짧은
시간에 지혜를 얻는 좋은 방법임에 틀림
없다

결국 내공을 쌓아야 한다
모든 경험과 고통,아픔,슬픔등을 겪고
삶에 유연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래
야 또 다른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갈 수
있다 고통에 대한 인내는 그 고통보다는
나의 그릇에 따라 성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LIST